국내 처음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홍삼단백질바가 나왔다.
올바른건강생활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홍삼단:바'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바는 일반식품이지만 대부분 소비자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했다. 또 해외직구로 사는 단백질바들은 식품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 위험성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홍삼단:바'는 필수영양소인 단백질을 기초로 홍삼의 5대 기능성이 조화롭게 결합된 공인된 건강기능식품 단백질바다. 홍삼과 단백질의 이중기능성을 인정받은 이 제품은 바 형태로 되어있어 휴대하기 간편하고 기존 단백질 제품의 비릿 맛까지 해결했다.
단백질은 우리 인체의 3대 필수성분이다. 우리 인체는 수분이 64%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이 단백질 20%로 구성돼 있다. 단백질은 근육과 연골, 뼈, 피부 등 신체조직을 구성하며, 혈액속 산소를 운반하고 면역물질인 항체와 백혈구 생성에 관여한다. 한마디로 우리 몸 곳곳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영양소다.
하지만 30대 중후반을 지나면 체내 단백질양은 급격히 감소한다. 이때 체내에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해주지 않으면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올바른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홍삼단:바는 단백질을 보충하기에 제격인 제품"이라며 "특히 코로나19로 강조되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성분까지 추가돼 홍삼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