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이전에 했던 통화내용을 정리해주거나,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를 제안해주는 등 인공지능(AI) 전화 기능을 강화했다.
SKT가 대표 통화 플랫폼 'T전화'에 AI 전화 기능을 강화해 '에이닷 전화'로 서비스 명칭과 아이콘 등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닷'(A.)은 SKT가 제공하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에이닷 전화는 기존 T전화에 에이닷 앱에서 제공하던 AI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로 AI 비서가 전화에 최적화된 정보를 추천하고, 스팸·피싱 등을 탐지하거나 통화에서 언급된 일정을 상기시키는 등 통화 전후 상황을 모두 관리해주는 개인비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 제공되는 AI 기능으로는 우선 어디서 온 전화인지 미리 알려주는 'AI 예측' 기능과 다음에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를 제안해주는 '대화 팁' 기능이 있다. 또 '대화 현황' 기능을 통해 최근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정리해줘 보다 원활한 대화를 돕는다. 특히 '에이닷 탭'에서는 통화할 상대방을 추천해주고, 요약된 통화의 주요 내용과 일정을 상기시켜주는 등 상황에 맞는 AI 기능들을 추천해 실제 비서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통화녹음' 기능은 물론, 녹음된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AI가 핵심내용을 정리해주는 '통화요약' 기능도 제공한다. 또 '통역콜' 기능도 에이닷 전화에 추가됐다. 통화 참여자가 말을 하면 실시간 동시통역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상대 언어로 번역한 문장이 송출된다.
보안도 강화됐다. 신고된 번호는 물론 신고되지 않은 최신 스팸 및 보이스피싱 의심번호도 AI가 실시간으로 탐지해 알려주고 차단해주는 '스팸·피싱 탐지' 기능이 탑재됐다.
SKT 조현덕 AI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AI전화를 선도한 에이닷이 안정적인 통화 품질의 T전화에 AI 기능을 더함으로써 전화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전화 본연의 경쟁력을 AI로 강화하고, 통신 서비스에서 전화 통화 전/중/후를 관리해주는 AI 개인비서 서비스 경험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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