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신라면 가격이 950원에서 1000원으로 인상된다. 새우깡은 1400원에서 1500원으로 오른다.
농심은 신라면 등 17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이달 17일부터 평균 7.2% 인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가격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만이다.
특히 신라면과 새우깡은 지난 2023년 7월 각각 50원과 100원씩 내렸던 가격을 원상복귀시킨 것이다. 당시 농심은 정부의 직접적인 가격인하 압박을 못견디고 가격을 인상한지 9개월만에 신라면을 1000원에서 950원으로, 새우깡을 1500원에서 1400원으로 각각 내렸다. 그런데 이번에 이 가격을 1년 8개월만에 원래대로 되돌린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가격인상 배경에 대해 "그동안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인상압박을 견뎌왔지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경영여건이 더 악화되기 전에 시급하게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라면 원가에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팜유와 전분류, 스프원료 등의 구매비용이 증가했고, 평균환율과 인건비 등 제반비용 또한 상승했다. 이러한 악조건 때문에 농심(별도기준)의 지난해 분기별 영업이익율은 지속적으로 하락, 4분기에는 1.7%를 기록했다.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31개 브랜드중 14개, 스낵 25개 중 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이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농심은 이번 인상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대형마트, 편의점, 이커머스 등 영업현장에서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에 대한 할인과 증정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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