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장·의상으로 '지속가능한 일상' 표현
삼성전자가 절전 가전 '비스포크 냉장고'의 광고 제작 소품을 업사이클링한 작품을 공개했다.
20일 삼성전자는 업사이클링 아티스트 이규한·김은하 작가와 협업해 '비스포크 냉장고' 광고에 쓰인 촬영 세트장·의상 등 소품을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냉장고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일상'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소재로 가구를 제작하는 이규한 작가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새틴 세이지그린 패널과 촬영 세트장 가벽을 활용해 테이블과 의자 세트를 제작했다. 헌 옷을 재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김은하 작가는 광고 촬영에 사용한 의상들로 케이크, 도넛 등 다양한 식재료와 디저트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완성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키친핏부터 프리스탠딩 모델까지 다양한 용량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하는 절전 가전이다. 차세대 컴프레서를 적용한 고효율 에너지 맞춤 절전으로 실제로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기준보다 소비 전력을 최대 22% 더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싱스 AI 절약 모드로 고객 사용패턴 기반 에너지 사용량 최소화 알고리즘을 만들어 추가 절감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성욱 부사장은 "24시간 켜져 있는 냉장고 특성상 에너지 절약이 중요하기 때문에 비스포크 냉장고의 절전 가전 철학을 담아 업사이클링 아트를 제작하는 특별한 작품을 선보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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