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생물다양성 알린다...4일간 사옥에서 '컬러플 라이프' 전시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7 11: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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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양재사옥 1층에 마련된 '컬러풀 라이프 캠페인' 전시공간 모습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을 위한 필수과제인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26~29일 4일간 생물다양성 보존을 주제로 한 '컬러풀 라이프'(Colorful Life) 캠페인을 진행하고, 27일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에코브리티'(Eco+Celebrity) 박진희 배우와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토크콘서트를 마련한다.

생물다양성은 1989년 세계자연보호재단이 정의한 바에 따르면 '동식물, 미생물, 유전자 그리고 생태계를 아우르는 지구상 모든 생명의 풍요로움'을 의미하며, 생태계 전반의 균형과 선순환을 위해 모든 생물의 다양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표현이다.

현대차는 올해 신년회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첫번째 과제로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손꼽을 정도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업의 핵심 실천과제로 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인류의 지속과 지구 환경의 보존을 위해 필요한 '생물다양성'이라는 보다 구체적인 개념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하고, 기업과 구성원 개인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지만 의미있는 실천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본사 사옥 1층에 433㎡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 전시 코스를 따라 걸으며 자연스럽게 생물다양성의 의미와 중요성,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위해 해야 하는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동참을 독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숲을 모티브로 꾸며진 전시공간에는 숲 향이 느껴지는 방향제를 설치하고 새소리·바람소리 등을 연출해 마치 건물 내에 실제로 작은 숲이 조성된 것과 같은 오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고, 성격유형검사(MBTI)와 연계해 멸종위기동물의 특성과 생태계 속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한 전시물로 임직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시공간의 마지막 코스에서는 관람을 마친 임직원들이 즉석사진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하면, 환경 친화적으로 생산된 립밤·대나무 칫솔 등의 '생물다양성 실천키트'를 제공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 기간에는 임직원 식당에서 생물다양성 보존을 실천할 수 있는 채식, 유기농 식단 등으로 구성된 점심식사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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