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은 'H CORE' 제품개발을 계기로 시장확대에 나선다.
현대제철은 최근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가진 'H 코어솔루션(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에서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 관련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과제 13건의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고 20일 밝혔다. 또 이날 우수과제에 대해서 포상도 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를 진행했으며, 최종 선정된 13건의 과제들이 올해 결실을 맺은 것이다.
13건의 과제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H형강 적용 역타 기둥 개발' 과제는 건설 현장에서 단순 H형강 적용에 비해 강재사용량을 줄여 고객사의 원가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역타 공법(Top-down method)은 구조물 시공시 위에서 아래로 진행하는 공법을 의미한다.
현대제철은 우수과제들을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하고 관련 사업화 모델을 개발하는 등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 활용성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또 이달 23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신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산업계,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가면서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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