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이 오는 26일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퍼플데이)'을 맞아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일주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임직원에게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남양유업은 19일부터 26일까지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 기간을 운영하며, 강의와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먼저 19일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뇌전증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는 뇌전증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해온 넌지 작가가 강사로 참여했다.
강의 외에도 뇌전증을 주제로 한 그림과 사진 작품 전시회가 캠페인 기간 동안 진행된다. 남양유업 사옥 곳곳에 작품을 전시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넌지 작가를 비롯해 부엉이처방전, 고정욱, 최민준, 슬로우인디고 작가가 참여했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아의 건강을 위해 2002년 세계 최초로 액상형 케톤생성식 '케토니아'를 개발해 생산하고 있으며, 제품 무상 후원도 16년째 이어오고 있다. 케토니아는 케톤 생성 식이요법을 지원해 뇌전증 환아의 발작과 경련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뿐만 아니라,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뇌전증 환아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남양유업은 '2023년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서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남양유업은 케토니아 외에도, 희귀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임페리얼XO 알레기'를 1985년부터 생산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가정 무상 후원도 이어오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환아들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케토니아 생산과 후원을 지속하는 한편, 이들이 겪는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뇌전증 환아들과의 동행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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