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일상] 하늘하늘 '코스모스' 화병꽂이 어떠세요?

뉴스트리 / 기사승인 : 2021-05-18 10:08:35
  • -
  • +
  • 인쇄
코스모스로 만든 꽃다발 ⓒ플로데루시(Flor De Lucy)

길고 지루한 여름의 끝에 선선해진 한 줄기 바람이 불어오면 어릴적 동네 강둑에 흐드러지게 피어있던 코스모스 생각이 납니다. 여리여리한 가느다란 줄기 위에 하늘거리며 핀 코스모스를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왠지모를 사색에 잠기게 됩니다. 코스모스는 9월에 피는 대표적인 가을꽃이었지만 지금은 품종이 개량되어 6월에서 10월까지 오랫동안 볼 수 있게 되었어요. 

멕시코가 원산지인 코스모스는 국화과 한해살이풀로 중앙의 노랑색 관상화에 혀모양의 설상화가 6~8장 달립니다. 꽃잎 끝이 톱니모양으로 갈라지는 게 특징입니다. 높이는 1~1.5미터 정도이며 꽃시장에서는 흰색, 핑크색, 크림색, 자주색 등 다양 컬러를 믹스한 묶음이 인기가 좋습니다. 

코스모스는 신이 세상을 만들고 좀 더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만든 꽃이라고 해요. 그리스어 '코스모스'(Kosmos)는 '카오스'(Kaos)의 반대말로 '질서' '조화'를 의미합니다. 신이 처음 만든 꽃이라서인지 비례와 균형미에 우아함까지 담고 있는 듯 하네요.

꽃을 선물하는 분들은 대개 꽃말에도 신경을 많이 씁니다. 코스모스의 꽃말은 '순정'으로 순수하고 가녀린 이미지까지 더해져 특히 남성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코스모스를 닮은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데… 코스모스 있나요?'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참 로맨틱하지요? 코스모스를 닮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연약하기보다는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유연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아닐까합니다. 

코스모스 꽃다발을 만들때 코스모스의 가볍고 여린분위기를 잘 살리기 위해 제가 즐겨 사용하는 서브소재는 안개꽃입니다.  안개꽃을 먼저 동그랗게 모아 잡고 묶은 후에 안개꽃위로  코스모스를 높낮이에 변화를 주면서 자유롭게 꽂아요.  안개꽃이 오아시스처럼 꽃을 고정하는 역할을 해주어서  코스모스만 잡는 것보다 더 쉽게 잡을 수 있죠. 좀 더 경쾌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톡톡튀고 방울같은  천일홍을 더 해줍니다. 마지막 마무리는 전체 다발을 보호하듯 레몬잎으로 감싸주고 바인딩 포인트를 묶어주면  됩니다.  

▲ 코스모스로 꽃다발을 만드는 과정 ⓒ플로데루시(Flor De Lucy)


가을냄새가 나기 시작하는 요즘, 지인의 집에 초대를 받았다면 방문 선물로 코스모스 화병꽂이는 어떨까요? 화병 그대로 집안 어디든 놓을 수 있어서 가을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어요. 모두들 코스모스 화병을 보며 잠시 사색에 잠기게 만들어준답니다.

화병에 꽂은 코스모스를 오래 보려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들에 핀 것과 비교하면 아무래도 빨리 꽃이 지게됩니다. 시들해진 꽃을 하나씩 정리하면서 생명력을 최대한 유지시켜 주세요.

코스모스를 사계절 내내 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제철에 신선한 코스모스를 저렴하게 구입해 압화로 만드는 것입니다. 압화는 꽃과 잎을 눌러 건조시킨 것으로 싱싱할 때 누를수록 고유의 색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 코스모스를 눌러서 압화로 보관하면 고유의 색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플로데루시(Flor De Lucy)


손글씨로 쓴 메시지를 담은 압화 카드와 액자는 언제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의미있는 선물로도 인기가 높아요. 직접 압화 소재를 준비하기 어려울 때는 다양한 재료를 갖춘 플라워샵의 압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플로데루시(Flor De Lucy)



▲ 플로데루시의 꽃그림 꽃이야기 : 코스모스 그리기




글/전지훈 작가(플로럴 아티스트)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MOU

빙그레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

포스코, 해수부와 '바다숲' 조성 나선다

포스코가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한다.포스코는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 및 포항산업과학연

두나무, 사내 ESG캠페인으로 1년간 1만8000kg 탄소감축

두나무가 임직원 대상 ESG 캠페인을 통해 지난 1년간 약 1만8000kg의 탄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 1년

HLB글로벌, 자원환경사업 소비재기업으로 물적분할

HLB글로벌이 모래 등 골재를 채취해 판매하고 있는 자원환경사업부를 물적분할해 B2C, D2C 등을 주력으로 하는 소비재 전문기업으로 분사시킨다.HLB글로

'재활용 기저귀' 일본에서 판매...'세계 최초'

재활용 기저귀 제품이 세계 최초로 일본에서 출시됐다.최근 마이니치신문은 일본의 위생용품 기업 유니참이 20일부터 규슈의 쇼핑센터와 자사의 온라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