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롤러블폰' '똑똑해진 AI'…'가상인간'이 소개한 LG의 혁신

백진엽 기자 / 기사승인 : 2021-01-12 15:52:53
  • -
  • +
  • 인쇄
LG전자 제작한 가상인간 '김래아', 프레스 콘퍼런스 연설자로 등장
롤러블 디스플레이 적용한 휴대폰 'LG 롤러블' 첫 공개
'휴대폰 화면 크기가 마술처럼 늘어나고, 가상인간이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11일(미국 동부시간) 시작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1'의 개막에 맞춰 LG전자가 개최한 온라인 프레스 콘퍼런스에 특이한 강연자가 등장했다. 이름이 '김래아(Keem Reah, 이하 래아)'인 강연자는 LG전자의 방역 로봇 'LG 클로이 살균봇'을 비롯해 노트북과 디스플레이 등의 제품을 소개했다.
▲LG전자가 만든 가상인간 '김래아'가 11일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래아'가 특이한 것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인간이기 때문이다. 래아는 딥러닝 기술을 통해 3D 이미지를 학습해왔고 이번 행사에서 연설자로 등장해 입체적이며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Life is ON - Make yourself @ Home)'라는 주제로 열린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G전자는 다양한 뉴노멀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

영상 내레이터로 등장한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편리와 재미는 물론 소중한 일상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겠다"며 "LG전자는 혁신의 여정을 멈추지 않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 미국법인 페기 앙(Peggy Ang) 마케팅담당, 북미이노베이션센터 사무엘 장(Samuel Chang) 상무 등 각 분야 전문가 7명이 이어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말리는 휴대폰 'LG 롤러블(LG Rollable)'이다. 이날 영상에서는 '롤러블'이 펼쳐지고 말려 들어가는 장면이 두 차례 나왔다. 화면 크기를 늘리고 줄일 수 있는 LG 롤러블이 영상에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구체적인 사양이나 출시시점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11일 열린 LG전자 프레스 콘퍼런스 영상에 처음 등장한 'LG 롤러블'.(사진=LG전자)

LG전자는 건강·위생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프리미엄 가전뿐 아니라 OLED 소자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올레드 TV 신제품 '올레드 에보(OLED evo, 모델명 G1)'도 선보였다. 올레드 에보는 빛의 파장을 정교하게 구현해 기존 올레드 대비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보여준다.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 앱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선보였다. LG전자는 개방형 혁신을 기반으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LG 씽큐 앱의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했다.

이날 LG전자는 고객이 LG 씽큐 앱을 이용해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식품 업체인 네슬레(Nestle), 크래프트 하인즈(Kraft-Heinz) 등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식품의 바코드를 촬영하면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는 'Scan-to-Cook(국내 명칭: 인공지능쿡)' 기능도 선보였다.

가상인간 연설자로 눈길을 끈 '래아'는 호텔 등 특정 공간의 위생을 위해 방역 작업을 하는 'LG 클로이 살균봇', 노트북 '2021년형 LG 그램', OLED 패널을 적용한 전문가용 모니터 'LG 울트라파인 올레드 프로' 등을 소개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우리의 삶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의 혁신적인 신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소중한 일상을 더 안심하고 편리하며 재미있게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쫙' 펼쳐지는 LG 롤러블폰...CES2021서 첫 공개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최남수의 ESG 풍향계] 유럽발 '공급망 규제'...韓수출기업 '직격탄'

ESG 관련 이슈 중 '뜨거운 현안'인 공급망에 대한 환경 및 인권 실사는 최근들어 관심의 초점이 됐지만 사실은 오랜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논의돼온 주제

'마비성 패류독소' 경남 진해만·부산시까지 퍼졌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해역(0.8 mg/kg)이 최근 남해안 일부에서 진해만 및 부산시 일부까지 확대됐다고 19일 밝혔다.

HLB 영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파파덕'...취약계층 지원 확대

HLB글로벌의 영유아 오감자극 미술교육 전문 브랜드 '파파덕'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이 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파파덕은 최근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롯데웰푸드·HD현대오일뱅크 '협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자원 선순환 본격화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바이오디젤 생산을

LG전자, 美타임스스퀘어에 '눈표범' 영상...기후변화 멸종위기종 알린다

LG전자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급격한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기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

[영상] 물바다로 변한 사막...1년치 비 한꺼번에 쏟아진 두바이

사막 도시 두바이에 한나절만에 1년치 비가 쏟아지면서 '물바다'가 됐다.16일(현지시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2시간동안 1년치 강수량인 100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