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경우 휴대폰 A/S 최소 4년 지원
휴대폰 사업을 철수한 LG전자가 오는 2023년까지 휴대폰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고객서비스도 최종 제조일로부터 4년까지 지원한다.
LG전자는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을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는 3년, 보급형 모델의 경우는 2년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기존의 프리미엄급 2년, 보급형 1년에서 1년씩 더 연장한 것이다.
OS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은 2019년 이후 출시된 제품 가운데 프리미엄 및 일부 보급형 모델부터 적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국가별 LG전자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이에 따라 지난해 출시한 'LG 벨벳'과 'LG 윙'의 경우 2023년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OS 업그레이드 지원은 구글의 OS 배포 일정, 제품 성능, 제품 안정화 수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LG전자는 "휴대폰 사업종료 이후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LG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며 "LG 제품을 마지막까지 믿고 구매한 고객 신뢰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답하기 위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판매 제품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사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가치를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사업종료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별 기준과 법령에 따라 A/S, 부품 공급에 만전을 기한다.
LG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전국 120여개 서비스센터를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LG페이도 사업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키로 했다.
LG전자는 통신사업자 등 거래선과 약속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5월 말까지 휴대폰을 생산한다. LG전자는 "고객은 사업 종료 이후에도 유통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A/S 등 사후지원 걱정 없이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7월 31일자로 스마트폰 사업에서 완전 철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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