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시스' 무라벨 생수 판매량이 1년 사이에 1670%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1월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무라벨 생수가 지난해 2425만 상자가 판매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2020년 판매량 137만 상자보다 무려 1670%나 증가한 규모다.
이 덕분에 롯데칠성음료에서 '아이시스' 무라벨 생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생수 중 2020년 2%에서 2021년에는 32%로 30%포인트(p) 증가했다. 출시 2년만에 전체 생수 10병 중 3병이 판매되는 대세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무라벨 생수는 플라스틱 라벨 사용량과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은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지난 한해동안 판매된 아이시스 무라벨 생수병은 약 2억9000만개다. 판매된 수량만큼 페트병 몸체를 감싼 라벨 포장재가 덜 사용됐다. 라벨 1장당 무게가 1.5L와 2L는 0.8g, 500mL는 0.3g으로, 무게로 환산하면 총 129t(톤)의 포장재 폐기물 발생량이 줄어든 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송추가마골 등 거래처와 온라인 공식 직영몰 '칠성몰'의 생수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올해 2월말까지 약 10t(톤)의 폐페트병을 회수했다. 지난해말에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유니폼 3000장을 제작해 현장 직원들에게 지급했으며 올해부터는 에코백 굿즈, 판촉물 등을 만들어 소비자 및 거래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도 제품의 생산단계부터 재활용을 고려하고 자원순환을 도모하는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고도화하며 ESG 경영에 힘을 쏟을 것"이라며 "기존 대비 약 20% 무게를 줄인 생수 페트병 경량화와 대표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 8.0'의 무라벨 제품군 확대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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