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크쉑이 이달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4월 한달간 ESG경영의 일환으로 '착한 쉐이크 나눔'(Great Korean Shake Sale) 행사를 펼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은 4월에 쉐이크쉑 매장의 판매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글로벌 기부 프로그램 '착한 쉐이크 나눔'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쉐이크쉑 관계자에 따르면 "착한 쉐이크 나눔은 각 나라별 지역사회에 기여를 하는 것으로 한국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국가 특성에 맞게 글로벌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착한 쉐이크 나눔'은 환경보호 사회혁신 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함께 멸종위기 식물보전 사업을 위해 진행된다. 멸종위기종 씨앗들을 보존하고 식물들이 계속 자라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는 것이다. 지난해는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사업을 트리플래닛과 진행했다.
아울러 아름다운 한국의 자생식물을 직접 키우고 양육 데이터를 제작해 전문연구기관에 전달하는 참여형 기부 '착한 나무키우기'(From Seedling to Great Tree)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5일까지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에 응모페이지에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한반도 자생식물인 '파초일엽 고사리'를 제공한다. 이 식물을 직접 키우면서 식물성장 기록앱 '지구공'에 식물이 어떻게 자라는 것인지 기록함으로서 참여형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또 오는 22일에는 '지구의 날'을 맞이해 쉐이크쉑 종각점에서 선착순 500명에게 트리플래닛과 협업해 준비한 '쉐이크쉑 반려나무' 500그루를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쉐이크쉑 반려나무는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도록 작은 크기로 제공되며 쉐이크 컵에 심어서 증정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쉐이크쉑은 세상에 필요한 사려깊은 가치(Stand For Something Good)라는 브랜드 미션 하에 고객들이 직접 의미있는 일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shakeshac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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