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경량 노트북PC 'LG그램'의 커뮤니티 '재미'(jammy.lge.co.kr)에 가입한 LG그램의 '찐팬'이 1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7월 커뮤니티를 오픈한지 200일 만이다.
LG전자는 지난 2월 13일 기준으로 '재미'(jammy.lge.co.kr) 가입자 수가 10만8000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86만명이 400만번가량 '재미'를 방문했다. '재미'는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당초 LG그램의 이용자 커뮤니티로 기획됐지만 LG그램의 소유여부와 별개로 '찐팬'임을 자처하는 MZ세대가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고객들의 자발적인 활동과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는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자신을 꾸미고 취향을 마음껏 드러내고 싶어하는 MZ세대의 맞춤형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이라는 LG전자의 'F.U.N 경영' 대표사례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 재미의 가입자 중 MZ세대로 분류되는 10대~30대 비중은 56.6%에 달한다.
'재미' 가입자는 커뮤니티 내에서의 활동 내역에 따라 포인트(g)로 보상을 받는다. 이를 이용해 유명 아티스트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굿즈(goods)를 구매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그램을 꾸밀 수 있다. 대학생들을 위한 PPT 탬플릿, 전문가를 위한 포토샵 전용 툴(Tool) 등 유용한 콘텐츠도 획득할 수 있다.
팬들의 적극성을 자극한 재미만의 특성은 커뮤니티 활성화의 원동력이 됐다. 올 1월 기준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300명, 월 평균 방문자 수는 3만9000명이다. 이들이 남긴 게시글은 2만5000개가 넘고, 댓글도 25만개에 달한다. 팬들의 관심을 가장 집중시킨 아이템은 '송민호' 굿즈였다. 송민호 굿즈는 총 1086개가 교환됐으며, 포인트를 통한 응모는 총 931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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