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맛·멋·밈...'챌린지 코리아' 해외공고 공모전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3 11:27:56
  • -
  • +
  • 인쇄
23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접수
▲2023 챌린지 코리아 콘텐츠 어워즈 포스터.(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해외광고에 대한 관심을 높여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고 참신한 광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3 챌린지 코리아(Challenge Korea) 콘텐츠 어워즈'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챌린지 코리아'는 2023년 신규 한국관광 해외광고 슬로건으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에 도전해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콘텐츠 어워즈는 가보고 싶고 따라하고 싶은 '대한민국의 멋', 눈과 입과 귀가 모두 즐거운 '대한민국의 맛', 체험하고 공유하고 싶은 '대한민국의 밈' 세 가지 분야로 개최되며,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한국 관광의 매력을 외국인에게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영상이나 이미지로 제작해 23일 16시부터 다음달 16일 16시까지 출품하면 된다.

참가방법은 소셜서비스(SNS) 계정에 본인이 제작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올리고 콘텐츠 어워즈 누리집에 신청만 하면 된다.

문체부와 공사는 출품작의 주제 부합·작품 완성도·독창성·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공사 사장상) 2명을 포함한 총 26명을 선정, 6월말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또한 참가자 중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ESG

Video

+

ESG

+

하나금융, 금융권 최초 지속가능 '임팩트 공시협의체' 가입

하나금융그룹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미국 JP모건(JPMorgan Chase & Co)과 프랑스 나틱시스은행(Natixis CIB)이 2023년 4월 공동 발족한 임팩트 공시협의체(Impact

'자연자본이 기업 핵심가치'...ISSB '생물다양성 공시' 기준 마련 착수

국제지속가능성표준위원회(ISSB)가 생물다양성 리스크 공시 기준을 세우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국제회계기준(IFRS) 산하 ISSB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성

함께 달리며 나무기부...현대차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 2024'를 실시한다.지난 2016

'탄소중립포인트' 카카오머니로 받는다...카카오-환경부, 협약체결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카카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함께한다.카카오는 26일 경기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환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