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서울 성수동에 실천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플라스틱은 작게, 종이로 충분해)'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오는 25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팝업스토어는 오는 6월 18일까지 운영된다.
이 캠페인 팝업스토어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제품 본질에 집중하자는 의미로 리필 제품 사용을 권장하며, 향후 점진적으로 플라스틱 자재들을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로 대체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마련됐다. 비욘드에서 운영중인 바디워시와 샴푸 리필 제품은 하나당 페트 용기 사용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37g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욘드는 리필 운영으로 플라스틱을 4톤가량 저감했다.
종이로도 충분히 구현가능한 것이 많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팝업스토어 공간은 대부분 종이를 활용해 표현됐다. 뿐만 아니라 굿즈, 가구, 소품 등 다양한 페이퍼 오브젝트도 만나볼 수 있으며 다 쓴 화장품 용기가 인테리어 연출물로 재활용되기도 한다. 팝업스토어 운영기간 일정량의 화장품 쓰레기를 모아오는 고객들에게는 바디리필 제품 혹은 한정판 보틀을 자판기에서 뽑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내부에서는 화장품 분리배출 상식 관련 모의고사 진행과 함께 실제로 분리배출을 해보는 활동을 바탕으로 정확한 분리배출 지식을 전달하고, 두가지 활동을 모두 마친 고객들에게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또한 분리배출 이후에는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위해 실천가능한 목표와 다짐을 적어 챌린지 조명에 거는 활동도 해볼 수 있다.
이밖에도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한 오가닉 향 파우치 만들기, 분리배출 강연, 가드닝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관심과 인식의 전환으로 조금씩 더 나아지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면서 "캐치프레이즈만 내세우는 캠페인이 아니라 직접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고객분들이 방문하셔서 함께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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