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체 CU가 물가 안정화에 동참하기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PB상품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CU는 7월부터 예정돼 있던 아이스크림 10종의 가격인상도 보류한다고 밝힌 바 있다.
CU가 이번에 가격을 내리는 품목은 HEYROO 스낵 3종과 우유 2종으로 HEYROO 통밀 고구마형 스낵, 통밀 왕소라형 스낵, 통밀 오란다 스낵과 HEYROO 흰우유 1L, 우유득템 1.8L다. 해당 상품들은 월평균 20만개가 넘게 팔리는 인기제품이다.
이 제품들 모두 7월 1일부터 기존 가격에서 100원씩 인하된다. 스낵 3종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아지고 우유의 경우 HEYROO 흰우유 1L 2600원에서 2500원, 우유득템 1.8L 4500원에서 4400원으로 변경된다.
이번 PB 상품의 가격 인하는 원재료 가격 인상 등으로 가격 조정이 여의치 않은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납품처의 공급가에 대한 조정 없이 CU의 자체적인 마진을 축소해 진행하는 것이라고 기업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CU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판매 촉진을 적극 실행함으로써 점포 수익성 향상에도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CU는 지난 2021년 초저가 PB 상품인 득템 시리즈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NB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으로 김치, 라면, 계란, 티슈, 피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지금까지 총 30여종이 출시됐으며 이달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 혜택을 늘린 행사도 지속적으로 전개 중이다. CU는 최근 라면과 맥주의 잇따른 가격 인상에 대응하기 위해 7월 차별화 라면 1+2 행사와 함께 총 80여 품목에 대해 +1 증정 행사를 준비했으며 맥주도 국내외 인기 맥주 총 40여 종을 대상으로 심야 타임 세일과 번들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대대적인 아이스크림 할인 및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5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과 함께 쿠앤크, 폴라포, 더위사냥 등 20여종의 1+1 행사, 빠삐코, 탱크보이, 청도홍시빙수 등 80여 종에 대해 2+1 행사를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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