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e스포츠대회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일명 '롤드컵'의 한국 개최를 앞두고 한국관광공사가 13일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홍보를 위해 리그오브레전드(LoL)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코리아와 관광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롤드컵은 한국, 중국, 유럽, 북미 등 세계 4대 리그를 포함한 9개 지역에서 22개팀이 참가한다. 롤드컵의 한국 개최는 2014년과 2018년에 이어 세번째다. 올해 대회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도 주요 이벤트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라이엇게임즈는 2023년 롤드컵 대회기간 중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 △2023년 롤드컵 웰컴센터 조성 △한국관광 연계 e스포츠 체험공간 조성 △2023년 롤드컵 연계 방한관광 공동 홍보활동 등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LoL은 월이용자가 1억명 이상의 인기게임으로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기도 했다"며 "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팬들이 한국을 방문할 것이므로 이들이 한국관광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이정훈 사무총장은 "롤드컵은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이벤트인 만큼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팬들이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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