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업사이클링 패션브랜드 '얼킨'(ul:kin)과 협업해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친환경 프로젝트 '청정캠퍼스'의 올해 첫 협업 결과물로 테라의 핵심가치인 '청정'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미술대학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 등을 활용해 가방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홍익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의 미술학과에서 실제로 캔버스를 직접 수거해왔다. 수거한 폐기물은 얼킨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홍보용 테라 배너와 가공 후 남은 가죽 등을 가공해 업사이클링 백으로 재탄생시켰다. 수거부터 제작까지 일련의 과정을 담은 영상은 테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업사이클링 백은 토트백과 클러치백으로 테라 친환경 로고와 메시지를 담아 제작됐다. 특히 사용된 캔버스는 모두 다른 습작품이기 때문에 전세계를 통틀어 하나밖에 없는 희소성을 가지며 각종 세계 패션위크에서 인정받은 얼킨만의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높였다.
이번 업사이클링 백은 카카오톡 테라 전용관과 무신사, 쿠팡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얼킨 입점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28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해 폐캔버스를 수거한 대학교에 새로운 캔버스를 기증하는 환원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올해 지속적으로 펼칠 친환경 프로젝트인 '청정 캠퍼스' 활동의 첫 번째 결과물을 공개한다"며 "테라의 본원적 가치인 '청정' 이미지를 보다 진정성 있게 다가가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친환경 활동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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