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신소재 패키지 기업 '그린패키지솔루션'이 친환경 포장용기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
8일 그린패키지솔루션은 비목재 식물성 섬유 소재의 친환경 접이식 패키지에 특허청 특허(제10-2559763호) 등록절차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해당 패키지는 화장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생활 아이템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는 포장 용기다.
그린패키지솔루션은 앞으로 친환경 소재를 기반으로 한 포장용기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린패키지솔루션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을 위해 원료 공급 및 판매·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패키징 생태계 조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포장재 생산시 배출되는 탄소와 종이 낭비 등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린패키지솔루션은 100% 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한 패키징 제품 '식스아웃'(6OUT)을 개발해 친환경 휴대폰 패키지,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친환경 식품용기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6개월 내 자연분해되는 식물성 용기 'YUMU'를 신규 론칭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