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고물가 시대 소비자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캔당 1500원짜리 '서민맥주'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1병당 1000원하는 '서민막걸리'에 이은 두번째 서민 상품이다.
지난 5월 선보인 '서민막거리'는 단돈 1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소셜서비스(SNS)에서 '물보다 싼 막걸리'로 불리며 입소문을 탔다. 해당 상품은 CU의 막걸리 상품 가운데 독보적인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0만병을 돌파했다.
두번째 서민 시리즈로 선보이는 '서민맥주'는 1캔에 1500원이다. 국내 일반 맥주 최저가가 500ml 1캔에 2000원대 후반인 점을 감안하면 반값이다. '서민맥주'는 라거의 청량감과 에일맥주 계열의 잔잔한 홉의 향기를 동시에 지니고 있어 풍미가 깔끔한 것이 특징이라고 CU는 강조했다.
CU가 서민맥주와 같은 초저가 상품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대량 납품을 위한 자동화 설비는 갖췄지만 판로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와 함께 협업하는 동시에, 중간 마진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막걸리를 맥주로 바꾼 또다른 신상품 '설빙 인절미 맥주'(4500원)도 선보인다. MZ세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절미 막걸리를 맥주로 재해석한 것으로,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의 대표 메뉴인 인절미 빙수의 맛과 향을 구현한 라거맥주다. CU는 4캔 1만2000원 행사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CU는 오는 25일 미국 라이프 매거진과 콜라보한 '체바모스, 헤이먼로 라이프 막걸리 2종(750ml, 8%)'을 단독 출시한다. 신상 라이프 막걸리 2종은 각각 로컬 원재료인 고품질의 바질, 라벤더를 원료로 해 독특한 맛과 향을 품은 프리미엄 막걸리다. 패키징 전면에는 라이프 매거진에서 화제가 되는 체바모스, 마릴린먼로 사진을 입혀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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