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럽 주요국에서 개최된 인플릭시맙 입찰에서 경쟁제품들을 제치고 '램시마' 수주를 이어가며 시장점유율 1위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먼저 램시마(성분명:인플릭시맙)는 유럽 주요 5개국(EU5) 중 하나인 프랑스에서 개최된 '아젭스'(AGEPS:Agence Générale des Equipements et Produits de Santé)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파리 및 일드프랑스(Île-de-France) 지역의 대학병원 연합인 '아빼아쉬빼'(APHP:Assistance Publique-Hôpitaux de Paris)에 이달부터 2026년까지 3년동안 램시마를 공급하게 됐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올 2분기 램시마는 프랑스에서 59%의 시장점유율로 오리지널 및 경쟁제품들을 모두 압도하는 처방성과를 기록했는데, 이번 AGEPS 입찰 수주에도 성공한 만큼 프랑스에서 램시마의 영향력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램시마는 이탈리아에서도 수주 성과를 이어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움브리아주(Umbria)에서 열린 인플릭시맙 입찰에 참여해 램시마 수주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올 3분기에만 이탈리아 5개 주정부 입찰에서 유플라이마(성분명:아달리무맙) 수주에 성공하며 직판(직접판매)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지법인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램시마뿐만 아니라 후속제품인 유플라이마 등 자가면역질환 제품군 전체의 시장점유율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에서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램시마가 오랜기간 입찰성과를 지속하고 있는 원동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꼽았다. 램시마는 의료 현장에서 20년 이상 유효성 및 안전성이 검증된 인플릭시맙 제품으로서, 특히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인 '램시마SC'가 등장한 이후 램시마 제품군에 대한 유럽 의료진 및 환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경쟁 인플릭시맙 제품에서 램시마로 스위칭(switching)한 이후 램시마SC로 유지 치료(maintenance therapy)를 진행하는 듀얼 포뮬레이션(Dual formulation)의 강점이 경쟁력을 발휘하면서 두 제품의 점유율이 함께 상승하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램시마SC 처방이 유럽 전역에서 확대되고 있는 만큼 램시마 처방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재 진행중인 셀트리온과의 합병이 완료될 경우 램시마 판매 확대를 이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동사는 합병을 통해 개선된 원가율을 바탕으로 합병 회사의 수익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한층 차별화된 가격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되면서 유럽 전역에서 더 많은 입찰 경쟁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램시마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