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과 통화내용을 요약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에이닷'의 아이폰앱에서 통화녹음과 통화요약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전화기능 'A.전화'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A.전화'는 음성통화에 집중됐던 기존의 전화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유형과 요약까지 제공함으로써, 업무와 일상 등으로 관리의 영역을 확대한 새로운 전화서비스다.
SK텔레콤 가입자는 24일부터 에이닷 아이폰 버전 업데이트로 앱 하단의 AI 전화 메뉴를 통해 'A.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HD 보이스 통화가 가능한 가입자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A.전화' 최초 이용시 약관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사용자만 통화요약을 포함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약관 동의 후부터 발생하는 음성통화는 'A.전화'로 제공되며, 에이닷 앱을 통해 발신/수신시에 통화녹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화녹음은 자동녹음을 이용하거나 녹음이 필요할 때 통화 화면에서 수동으로 켤 수 있다.
'A.전화'로 통화 후 통화가 종료되면 녹음파일이 생성되며, 녹음파일은 STT(Speech To Text) 변환을 통해 채팅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전체 통화내용에 대해 AI를 활용해 △한줄 요약 △문단별 상세요약 △통화별 대표 태그 △통화 중 언급된 일정, 전화번호, 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 등이 생성된다. 통화녹음 파일은 음성재생이 가능하고, 통화 텍스트 및 요약에 대한 검색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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