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가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친환경 여행 캠페인'에 참여하는 스타벅스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별히 제작된 텀플러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공사와 스타벅스코리아는 친환경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는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위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를 특별 제작했다. 오는 24일부터 일부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또는 머그잔을 사용해 소셜서비스(SNS)로 인증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배포(매장별 200개 한도)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가하는 매장은 더북한산, 더북한강R, 더양평DTR, 더여수돌산DT, 더제주송당파크R, 이대R, 별다방, 춘천구봉산R, 대구종로고택, 경동1960 등 10곳이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관광 목적지 성격을 지닌 이색 매장으로 선정된 곳들이다.
또 내년부터는 전국에 1800개가 넘는 스타벅스 매장에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물을 비치하고,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전파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