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지난해 KT 멤버십 인앱(In-App)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약 2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KT는 지난해부터 통신3사 최초로 앱 안의 앱인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를 출시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니즈를 파악해 이용편의성을 높이고, 멤버십의 저변을 확대한 바 있다. 음악감상을 위한 '지니뮤직', 웹툰과 웹소설 감상을 할 수 있는 '블라이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사용이 가능한 '기프티쇼'가 멤버십 앱 안에 모두 담겼다.
연령대별 KT 멤버십 소비패턴을 보면 게임 및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 웹소설은 30~40대, 음악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KT멤버십 앱에서는 지니뮤직을 실행하지 않아도 매월 인기곡 90곡을 단 1포인트만 소비해 무한정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를 통해 한 달에 35만 건 이상 재생되며, 그 중 40~50대가 5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내 블라이스 서비스에서는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열람하거나 멤버십 포인트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도 있다.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의 '마들랜'은 KT 멤버십의 취향맞춤 커머스로, 멤버십 특가로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마들랜은 지난해 1월 구매건수가 2000건 미만이었으나 1년만에 구매가 10배가량 폭발적으로 늘었다.
마들랜을 포함한 KT 멤버십에서의 커머스 사용자 계층은 30~40대의 비중이 60%로 가장 높았다. 특히 마들랜에선 꽃다발, 골프, 캠핑 등 선물과 취미 상품의 인기가 가장 높고,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티쇼에선 치킨, 카페, 편의점 상품의 구매가 가장 높았다.
KT 멤버십 앱은 참여형 콘텐츠도 대폭 확대했다. 트렌드 정보 매거진 '숏티클', 포인트 적립 게임 '토끼랏', 데일리 운세 '매지컬 타로랜드' 등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형·정보성 콘텐츠를 두루 갖췄다. 콘텐츠는 매월 4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0~20대의 비중이 50% 이상이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이병무 본부장은 "KT는 할인만을 강조하는 멤버십에서 벗어나 모든 연령대가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콘텐츠, 혜택으로 고객경험을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가입자 및 이용증가에 긍정적 효과가 있어 일석이조"라고 밝혔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