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12일까지 '2024 ESG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우수 크리에이터에게는 프랑스 파리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할 기회까지 주어진다.
이번에 모집하는 ESG 크리에이터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사례를 소비자의 시각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ESG 경영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 일상 속 지구환경 지키기 △빵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 '에스피식(食)'에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2024 ESG 크리에이터는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8명의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되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또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5000명 이상인 크리에이터는 우대된다.
선발된 각 크리에이터에게는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 원, 숏폼 30만 원) 지원 △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이 제공된다. 이 가운데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우수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를 직접 답사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 폼 접수 신청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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