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CJ대한통운의 새로운 택배시스템 '로이스 파슬'(LoIS Parcel)에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택배 체계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로이스 파슬은 CJ대한통운이 2021년부터 3년간 개발해 완성시킨 디지털 택배 시스템으로 하루 최대 2000만건에 달하는 초거대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다.
SK C&C는 시스템의 택배 핵심업무 영역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조성해 대규모 디지털 택배 물량 처리 환경을 제공했다. 특히 오토 스케일링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원을 유연하게 변경함으로써 택배 물량이 집중되는 특수·성수기 때 시스템 성능저하 문제를 해결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각 업무영역을 독립된 분산 데이터베이스(DB)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로 설계해 업무중단 시간을 최소화했다. 이에 따라 핵심택배 업무 영역에서 장애가 발생해도 다른 업무영역은 장애와 상관없이 상품 추적, 예약, 문의와 같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아울러 분산된 데이터베이스는 실시간 상호 데이터 동기화를 통해 원활한 데이터 통합 처리를 지원하고 대량 데이터 처리속도를 개선해 업무 생산성도 향상됐다는 것이 SK C&C의 설명이다.
이밖에 시스템은 택배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에 대한 통하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직원과 콜센터, 기업 고객에 실시간으로 동일한 택배 정보를 제공한다. 시스템은 특정 링크를 통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접속이 가능하고,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다.
반면 기업 고객들이 서비스에 접속할 때는 모바일과 이메일 2중 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해 고객정보보호를 한층 강화했다.
SK C&C 이종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그룹장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전환을 통해 대규모 택배 물동량 처리 환경을 마련했음은 물론 현장 및 고객에 맞춰 택배 업무와 관련된 디지털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며 "SK C&C는 앞으로도 CJ대한통운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물류 혁신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파트너로서 글로벌 대표 물류 DX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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