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안의 한 레스토랑이 식사 중 휴대폰을 맡기는 고객에게 와인 1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디지털 디톡스' 서비스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은 지난 3월 이탈리아 베로나 북부에 문을 연 레스토랑 '알 콘도미니오'(Al Condominio)의 이색 경영방식을 소개했다.
레스토랑에 입장한 고객은 입구에 위치한 사물함에 휴대폰을 보관할 수 있다. 이 후 사물함 열쇠를 웨이터에게 보여주면 와인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식사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 사물함에 남기면 가장 좋은 후기를 쓴 고객을 선정해 다음 방문시 식사를 무료 제공하기도 한다.
해당 레스토랑은 디지털 디톡스에 참여하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알 콘도미니오의 사장 안젤로 렐라(Angelo Lella)는 손님들이 휴대폰을 쳐다보는 대신 서로 대화를 나누도록 장려하기 위한 취지라고 밝혔다.
렐라 사장은 "다른 곳과 차별화된 레스토랑을 열고 싶었다"며 "이렇게 하면 휴대폰을 잠시 접어두고 좋은 와인을 마실 기회를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렐라 사장은 "고객의 90%가 와인과 휴대폰을 바꾸는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이곳에서 고객들은 휴대폰을 보는 대신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