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와 협력해 폐기되는 현장 작업복을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업사이클링 굿즈는 카드지갑과 슬리퍼, 키링, 티셔츠 등 총 4종으로 구성되며, 11월부터 나눔플랫폼 '나눠정' 앱과 코오롱FnC의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에서 판매된다.
KT와 코오롱FnC는 지난 2일 탄소중립 활동의 일환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ESG경영을 위한 공동협력 △현장 작업복의 업사이클링 및 고도화를 위한 정책 수립·기술 지원 △업사이클링 굿즈를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KT ESG경영추진실장 오태성 상무는 "이번 협력은 양사가 서로 도움이 되는 친환경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환경 보전 및 기후위기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ESG차원의 사업 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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