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바다사자'를 주제로 한 세번째 'LG와 함께하는 위기동물 보호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 영상을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지난 4월(눈표범)과 7월(흰머리수리)에 공개된 영상들은 지금까지 약 3600만명의 타임스스퀘어 방문객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번 영상은 해양쓰레기와 지구온난화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먹이부족에 시달리는 바다사자의 모습을 3D로 보여주며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전한다. 바다사자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지정한 멸종위기 동물로, 지난 40여년간 개체수가 6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현지시각 22일부터 시작된 뉴욕 기후주간(Climate Week NYC)에 맞춰 공개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맑은 바다, 좋은 삶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욕 기후주간은 국제 비영리단체 '더 클라이밋 그룹'(The Climate Group)이 뉴욕시 및 유엔 총회와 협력하여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기후 행사다. 올해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총 8일간 열리며, 세계 각국의 정부·기업·시민단체가 모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Discovery Education)과 협력해 바다사자 관련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LG전자 정규황 북미지역대표는 "멸종위기동물 보호 캠페인을 지속하며 세계 각국 고객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전파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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