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친환경 경영 활동과 사회공헌 등 ESG 경영 성과를 밝히는 자리를 마련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6일~8일까지 사흘간 서울 용산사옥에서 ESG 경영 성과를 소개하는 '2024 U+ESG 페어'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유플러스의 ESG 활동을 임직원과 고객에게 공유하고,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에서 이뤄진 LG유플러스의 다양한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물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환경(E) 영역에서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LG유플러스의 노력이 강조된다. 올 6월부터 가동하기 시작한 1000킬로와트(kW)급 대전 연구개발(R&D)센터 태양광 발전설비는 센터의 연간 전력 소비 11%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했으며, LG유플러스는 이를 시작으로 다른 사옥과 운영 시설에도 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회(S) 영역에서는 사회공헌 활동이 소개되는데, 용산사옥 외부 공원에서는 LG유플러스의 배터리 충전차량과 함께 아동·반려동물 특화 구호공간이 마련되고, 산불·지진 등 재난 발생 시 LG유플러스가 제공할 특화 재난구호 활동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또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과 더불어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U+아이 드림 챌린지'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U+희망도서관'도 소개된다.
지배구조(G) 영역에서는 LG유플러스가 통신업계 최초로 대응한 지속가능성 공시와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운영을 통한 성과가 전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 같은 활동으로 올해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종합 A(우수)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친환경 캐릭터 'ESG무너'도 소개된다. 관람객들은 가로 2m, 세로 1.5m 크기의 '무너 큐브'를 돌리며 ESG관련 키워드로 이뤄진 빙고 게임을 즐기고 친환경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전시물들은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제작돼, 행사 종료 후 재활용될 예정이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이번 U+ESG 페어를 통해 임직원과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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