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예비 소집일인 12일과 수능일인 13일은 춥지 않지만 일교차가 15℃ 안팎으로 크겠다.
아침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다소 포근하니 두꺼운 외투 한 벌보다는 적당한 두께의 옷을 여러 겹 입는 것이 낫겠다.
12일 아침 중부내륙·산지와 남부지방 높은 산지는 기온이 영하까지 내려가 곳곳에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렸다.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를 1㎞ 미만으로 떨어뜨리는 안개도 끼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15∼20℃로 예상된다. 기온이 크게 오르며 평년기온보다 조금 높아지는 수준이다.
낮 기온은 수능일인 13일에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돼 '수능한파'는 없겠다. 이날 최저기온은 0∼11℃, 최고기온은 15∼20℃로 예보됐다.
12~13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다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까지 내려가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일부 강원내륙·산지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 새벽과 아침 사이 전국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겠다.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