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노래방·콘서트 관람까지...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렇게'

김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8 18:55:30
  • -
  • +
  • 인쇄
'집콕'이 일상어로 자리잡고 비대면은 이제 누구에게나 익숙해졌다. 그리고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것이 더 어색한 세상이 됐다. 정부가 2021년 1월 3일까지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를 내린 탓에, 연말연시 가족이나 지인끼리 다함께 모일 수도 없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던가. 강제로 '집콕 생활'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온라인 모임을 통해 아쉬움을 달래는 분위기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집콕 연말',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까. 뜻하지 않게 시작된 '집콕 연말'을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도와줄 다양한 방법을 알아봤다.


◇ 슬기로운 집콕생활 [1]···DIY로 소품만들기


시간이 된다면 예쁜 크리스마스 소품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자. 연말이 다가올수록 DIY 키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DIY 키트는 소비자가 직접 완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부품들을 한데 모아놓은 세트를 말한다.

코로나19와 함께 라이프스타일이 변하면서 DIY 제품이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 제품을 직접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연말을 맞이해 DIY 관심이 더 늘고 있다. 만드는 방법이 쉬워서 아이들과 함께하면 더 제격이다.

DIY 제품의 종류도 다양하다. 오르골 만들기, 현관 문걸이 만들기, 인형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저금통 만들기 등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소품뿐 아니라 크리스마스 케이크처럼 음식 키트도 인기가 많다.

와인병으로 만든 무드 등도 화제다. 와인 소비가 많아진 요즘, 집에 있는 빈 와인병을 업사이클링해 근사한 크리스마스 소품으로 탄생시킬 수 있다.

▲크리스마스 리스부터 저금통까지 '다양한 DIY 제품들'


◇ 슬기로운 집콕생활 [2]...앱으로 함께놀기

자칫 무료할 수 있는 '집콕' 생활을 달래줄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들도 다양하게 나와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추천할만하다.

노래부르기를 즐기는 사람은 노래방을 못가는 대신 노래방 앱을 이용하면 된다. 지난해말 출시된 '썸씽'(Somesing)이라는 앱은 마치 노래방에서 노래하는 것처럼 즐길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노래부를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특히 듀엣 기능도 있어서 같은 장소에 있지 않아도 친구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노래방은 유료지만 이 앱은 공짜다. 자신이 노래한 영상을 포스팅해서 후원도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이 앱은 후원금이 토큰으로 누적된다. 누적된 토큰의 50%는 본인이 가질 수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면 더 좋은 음질로 즐길 수 있다.

한때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마니또 게임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앱도 있다. 바로 '시크릿 산타'(Secret Santa)다. 이 앱은 참가자들에게 임의로 각자의 마니또를 정해준다. 기본 기능은 무료지만 추가 기능을 사용하려면 돈을 내야 한다. 하지만 기본 기능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시크릿 산타'는 주최자만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면 된다. 초대받은 사람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함께 모일 수 없는 가족이나 친구끼리 이 앱을 이용해 마니또 게임을 진행한다면 연말의 즐거운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소셜노래방 앱 '썸씽'과 온라인 마니또 앱 '시크릿 산타'의 접속 화면


◇ 슬기로운 집콕생활 [3]...문화공연 관람하기

연말에 집에서 유명가수의 콘서트와 전시회를 본다면 어떨까? 그것도 무료로 말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2021년 1월 3일까지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이 제공하는 비대면 공연, 전시, 행사 등을 한자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통합안내 누리집 '집콕 문화생활 연말연시 특집'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국민들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색다른 '집콕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이번 특집 누리집에서는 △가족/어린이 △공연/영상 △전시/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100여종을 주제별로 선별해 제공한다. '집콕 문화생활 연말연시 특집'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 사이트(culture.go.kr)에서 관람할 수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ESG

Video

+

ESG

+

'자연자본이 기업 핵심가치'...ISSB '생물다양성 공시' 기준 마련 착수

국제지속가능성표준위원회(ISSB)가 생물다양성 리스크 공시 기준을 세우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국제회계기준(IFRS) 산하 ISSB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성

함께 달리며 나무기부...현대차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 2024'를 실시한다.지난 2016

'탄소중립포인트' 카카오머니로 받는다...카카오-환경부, 협약체결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카카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함께한다.카카오는 26일 경기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환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