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시&박람] 23일 코엑스 '디지털 유통대전' 등

김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1 17:49:46
  • -
  • +
  • 인쇄
◇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
·장소 : 코엑스
·날짜 : 2021년 6월 23일(수) ~ 6월 25일(금)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유통의 최신 기술과 흐름을 공유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이 오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쿠팡, SSG닷컴 등이 부스를 차려 현재 활용 중인 디지털 서비스와 상용화를 준비 중인 최신기술을 선보인다. 약 200개 부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시품목은 △디지털 유통기술&이커머스 △스마트스토어&로봇서비스 △라스트마일&딜리버리 △스마트키오스크&벤딩머신 △스미트결제&보안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행사 기간에는 디지털 기술을 이커머스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제품,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E-커머스 솔루션 IR 피칭 대회'도 열리며, 유통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디지털 유통 혁신 콘퍼런스'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s://www.retailtech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장소 : 코엑스
·날짜 : 2021년 6월 23일(수) ~ 6월 25일(금)

첨단기술 융복합 비즈니스 전시회인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스마트 기술 산업전 △지능정보 산업전 △디지털 유통 산업전 △비주얼 테크쇼로 구성해 미래 핵심 스마트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특별 체험관도 운영한다. 개최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특별 체험관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속화 중인 디지털 혁신 기술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VR, AR, 자율주행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언택트 기술이 적용된 미래 사회의 모습과 글로벌 스마트 기술의 트렌드를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www.smarttech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
·장소 : 코엑스
·날짜 : 2021년 6월 24일(목) ~ 6월 27일(일)

국내외 최신 관광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가 오는 24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전국의 광역, 기초자치단체와 40여 국가의 300여 공공기관, 여행업체들이 참여한다.
 
해외관광청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필리핀은 코로나 확진자가 적은 보홀과 팔라완 등을 집중 홍보하고, 대만은 VR 영상체험 등의 이벤트를 연다. 멕시코는 '멕시코 방문의 해' 사진 콘테스트,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전통 선물 바구니와 럭셔리 스위트룸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펼친다.

전시관은 △국내외관광홍보관 △전통문화체험관 △언택트여행홍보관 △엑스포홍보관 △여행상품특별판매관 등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www.kotf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1 귀어귀촌 박람회
·장소 : aT센터
·날짜 : 2021년 6월 25일(금) ~ 6월 27일(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가 주관하는 '2021 귀어귀촌 박람회'가 오는 25일부터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3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바다로,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귀어귀촌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귀어귀촌 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등이 함께 참여해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지역별, 업종별 정보와 함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시관은 △주제관 △유관기관관 △지역/교육정보관 △스마트관 △행복동행관 △귀어귀촌 상담관으로 구성된다. 귀어귀촌 성공사례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관도 함께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www.sealife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 사업회사 유상증자에 '1조원 출자'

포스코홀딩스가 그룹 이차전지소재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회사 유상증자에 총 9226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포스코

CDP 환경평가 A등급 기업은 2만2777개 중 2%에 그쳐

지난해 전세계 2만2700여개 기업 가운데 환경성과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기업은 2%에 불과했다.국제비영리기구 CDP(옛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가 지난해

국내 기업 69.6% "탄소중립 경쟁력에 도움"...그러나 현실은

국내 기업 10곳 중 7곳은 탄소중립 대응이 기업 경쟁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투자리스크 때문에 선뜻 실행하기 어려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ESG펀드' 수익률, ESG점수 높을수록 위험조정 효과 우수

ESG 점수가 높은 펀드일수록 국내외 불확실성에도 위험 조정 성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ESG 평가 및 투자자문기관 서스틴베스트가 13일 발표한 보

우리은행,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플로깅' 봉사활동

우리은행이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플로깅 봉사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우리은행의 직원 사회공헌 커뮤니티 'WOORI 가족봉사단' 은 지난 10일 인천 을

KB국민은행, 2027년까지 3만㎡ '바다숲' 조성한다

KB국민은행은 5월 10일 '바다식목일'을 맞아 오는 2027년까지 3만제곱미터(㎡)의 바다숲을 조성하는 'KB바다숲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바다는

기후/환경

+

곤충도 못 버티는 '열대야'...도시 꿀벌 65% 줄었다

꿀벌을 비롯한 곤충도 열대야를 견디지 못하고 있다.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교(JMU) 연구팀은 독일 바이에른주 전역 179곳에서 곤충 현황을 조사해보니

30년간 전세계 해수면 10cm 상승..."상승속도 점점 빨라져"

해수면 상승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9일(현지시간) 미 항공우주국(NASA)이 위성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993년 이후 지구의 해수면은 약 10c

'EU 기후목표' 환영했던 오스트리아 입장 돌변...왜?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의 '2040 온실가스 90% 감축'을 가장 먼저 환영했던 오스트리아가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EU 권고안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고 나서

트럼프, 국가기후평가 직원 400명 해고…美보고서 발간 종료?

트럼프 행정부가 국가기후평가(National Climate Assessment) 보고서 작성을 주도해온 과학자 및 연구자 약 400명을 해고했다. 이들은 지난 4월 28일(현지시간)

절약하면 현금 주는데도...'탄소중립포인트' 이용률 고작 29%

국내에서 친환경 소비촉진을 위한 제도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실제 이용률이 여전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소비자원이 전국 성인 소비자 32

'바나나 재배지' 기후변화로 3분의 2가 사라질 위기

2080년까지 기후위기로 바나나 재배지 가운데 3분의 2가 사라질 위기에 놓였다.자선단체 크리스천에이드가 12일(현지시간)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온

에너지

+

순환경제

+

오피니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