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젠지(GenZ) 세대들이 알뜰폰의 인기비결을 소개하는 'U+MVNO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U+MVNO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이 MZ세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게시하는 활동을 통해 알뜰폰 관련 각종 정보 전달을 목표로 한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U+MVNO 서포터즈'를 운영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모집을 통해 총 16명의 'U+MVNO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선발했다. 1기 서포터즈들은 지난 17일 서울 마곡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발대식을 갖고 오는 6월까지 3개월 동안 유튜브·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소설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알뜰폰에 대한 정보와 요금제, U+알뜰폰만의 특장점, 시행 중인 프로모션 등을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서포터즈를 위해 콘텐츠 제작 교육 및 정기모임 등을 지원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매월 활동비와 장소대여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활동 종료 이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포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향후 LG유플러스는 지속적으로 U+MVNO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선발해 알뜰폰에 대한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는 한편, 마케팅이나 콘텐츠 제작 역량이 있는 대학생들이 LG유플러스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유호성 MVNO사업담당은 “대학생들을 통해 MZ세대에게 알뜰폰에 대한 인기 비결을 소개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내 알뜰폰 시장이 활성화되고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중소 알뜰폰과의 상생을 위한 파트너십 브랜드인 '+알파'를 선보이고, 배우 박진주를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 전속 모델로 선정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중소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컨설팅 전문매장 '알뜰폰+'를 전국 8개 매장으로 확대하는 등 알뜰폰 활성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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