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국내외에서 서로 다르게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통합한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명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로고,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도 변경된다.
KGC인삼공사는 이같은 결정에 대해 정관장을 영문으로 통일해 전세계 공통으로 사용가능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정관장 브랜드는 기존 국문과 영문이 혼용되고 영문명 또한 발음에 따라 'Cheong Kwan Jang' 등으로 사용돼 국가별로 다른 경우가 있었다.
로고는 기존의 고유한 색상은 유지한 채 디자인을 간결화하여 브랜드 가독성을 높이면서도 한국 전통의 이미지를 이어갔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은 7월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박순영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