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6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다양한 쓰임새에 최적화한 전기차 충전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가 국내 판매중인 전기차 충전기 전체 라인업을 전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위해 180㎡ 규모의 전시관을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여러 콘셉트로 꾸몄다.
주택용 7kW 완속 충전기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이 편리하고, 벽부형∙스탠드형 2가지 타입이 있어 공간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
100kW 급속 충전기는 상업용 주차장으로 꾸민 공간에서 선보인다. 차량 2대를 동시 충전할 수 있어 공공 주차장에 유용하다. 충전소 공간에는 더욱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 200kW 급속 충전기도 전시했다.
100kW∙200kW 급속 충전기에 탑재된 24형 디스플레이는 충전 상태 정보는 물론 프로모션 안내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방문객은 충전기 제품뿐만 아니라 전력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관제 솔루션인 '이센트릭(e-Centric)'도 체험할 수 있다.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전 제품은 -25℃ 추위와 40℃ 무더위에서도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IP65 등급의 방수∙방진 및 IK10 내충격 등급을 획득하는 등 내구성이 뛰어나다.
LG전자는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해 사이니지∙로봇 등을 결합해 다양한 B2B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 조주완 CEO는 2030년 매출 100조의 미래비전을 달성하는 성장 동력으로 '전기화(Electrification)'를 지목, 전기차 충전 사업을 조(兆) 단위 규모로 빠르게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은 "LG전자가 쌓아온 제조 역량과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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