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나혼렙' 출시 첫날부터 '글로벌 톱10' 진입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9 14:5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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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자료=넷마블)

넷마블의 기대 신작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글로벌 출시 첫날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 톱10에 진입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웹소설 원작 액션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어라이즈)가 지난 8일 정식 출시된 첫날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27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톱10을 기록했다. 인기 순위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기준 78개국에서 1위에 올랐고 구글 플레이에서도 66개국에서 1위를 달성했다. 국가별 매출 순위로 보면 앱스토어 기준 한국 1위, 일본 3위, 대만 4위, 프랑스 3위, 미국 11위로 랭크됐다.

'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기록한 한국 웹소설·웹툰 '나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 지적재산(IP)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앞서 나혼렙은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국내 TV채널을 비롯한 글로벌 OTT 등에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어라이즈는 높은 수준의 원작 구현과 연출로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원작 속 다양한 무기와 인물을 활용한 액션 스타일을 구현해 원작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각종 무기와 능력을 이용자 자신만의 스타일로 엮어 독자적인 액션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금 구조(BM)는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과 유사하다. 월정액, 배틀 패스, 패키지 상품 등이 있다. 이 게임은 강력한 캐릭터를 뽑는 확률형 뽑기(가챠) 방식이다. 게임을 이용해본 이용자들은 "아직 출시 초창기여서 과금 부담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게임의 패키지 상품 가격이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아서 즐길 만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만 일부 이용자들은 "기존 모바일 게임들과 다른 점을 모르겠다", "퀄리티가 높아 원작 팬으로서 즐기긴 좋지만, 게임으로써 새롭다는 느낌은 거의 없다" 등 아쉽다는 의견을 남겼다.

한국식 과금 구조를 지닌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우려섞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뉴스트리와 통화에서 "현재는 IP의 인기, 신작 효과, 높은 퀄리티 등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도 "다만 북미·유럽권에서는 이용자들간 경쟁을 부추기는 방식의 BM이 통하지 않았던 사례가 많아 글로벌 인기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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