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우 삼성SDS 대표는 "생성형AI를 통해 컴퓨터 인터페이스가 자연어 명령을 듣고 사람의 의도를 이해해 작동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변화를 기업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클라우드 플랫폼을 GPU 중심 AI 클라우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성우 대표는 3일 삼성SDS 주최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리얼 서밋(REAL Summit) 2024'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발언하며 "GPU 중심 AI 클라우드(GPU Centric AI Cloud)로 기업 업무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리얼 서밋 2024'는 2500명이 넘는 현장 관람객과 1만여명의 온라인 청중들이 참석해 삼성SDS의 생성형 AI 서비스 비전에 대해 들었다. 삼성SDS의 생성형 AI서비스는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FabriX)'을 비롯해 생성형 AI 기반 협업솔루션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100여개 기업에서 15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삼성SDS는 "지난해 임직원들의 생성형 AI 적용 아이디어 1만4417건을 발굴했고, 올 7월부터 사내 7개 메가 프로세스와 4000개 이상의 하위 프로세스로 구성된 전체 업무에 생성형 AI를 적용하고 있다"면서 "2025년에는 전체 업무 중 24% 이상에 생성형 AI가 적용돼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SDS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에 AIOS(LLM Agent Operating System), LUI(Language User Interface)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AI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의 여정(Journey)을 이끌 계획이다.
이날 델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델 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삼성SDS와 델 테크놀로지스가 수십 년 동안 파트너로서 함께 해온만큼 앞으로도 삼성SDS와 혁신의 여정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제리 첸 총괄은 "GPU 중심의 AI 클라우드를 위해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과 엔비디아 간의 협력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마크 소우자 부사장은 "삼성SD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협력으로 삼성SDS는 패브릭스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으로도 제공해 글로벌 고객들도 패브릭스를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홍선기 부사장은 "운영 효율화부터 보험금 지급 심사, 상품 비교 등 다양한 금융 분야에 패브릭스를 활용해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생산성 혁신을 이루겠다"고 발표했다. 삼성SDS 신계영 Gen.AI사업팀장(상무)은 사용자를 대신해 업무를 수행하는 AI 에이전트를 고객이 직접 생성하고(Agent Studio), 프로세스별로 생성된 에이전트끼리 스스로 소통하며 해결책을 제시하는 멀티 에이전트(Multi-Agent) 등 패브릭스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삼성SDS 창성중 IW사업팀장(상무)은 브리티 코파일럿의 신기능인 '퍼스널 에이전트(Personal Agent)' 기능을 최초로 공개했다. 퍼스널 에이전트는 개인별 업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일정 및 업무 브리핑, 우선순위에 따른 할일 추천, 영상회의 시 다국어 실시간 통역, 음성 기반 업무 처리 등 '개인 비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다.
삼성SDS는 베트남 CMC그룹 브리티 코파일럿 도입, 웅진렌탈 서비스 패브릭스 적용 등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도입 사례도 이날 소개했다. 아울러 SAP, o9, 워크데이 등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기업과 협력해 진행한 ERP, SCM, HCM 디지털 전환 사례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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