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랫폼 에그버스가 종합콘텐츠 기업 '하잎랩'(HypeLab)과 웹3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공동연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 기반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기술 혁신을 가속화해 웹3 생태계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이다.
에그버스는 공연 산업에 특화된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팬과 아티스트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새로운 채널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안전하고 투명한 티켓 예매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하잎랩과의 협력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페스티벌과 공연도 기획중이며, 유명연예인과 DJ가 참여하는 이벤트로 팬과 아티스트간의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 계획이다.
하잎랩은 최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이벤트인 'KBW 2024' 사이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널리 알렸다. 올해 하반기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플랫폼 론칭을 준비 중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분야 이외에도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그버스는 하잎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트렌디한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해, 기존 웹3 분야의 기술 범위를 넘어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그버스 관계자는 "하잎랩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실생활에 접목해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술과 서비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웹3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에그버스는 하잎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견고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에그버스는 이더리움, 폴리곤,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으로 호환성과 재거래 기능에 특화된 NFT 마켓 플랫폼으로, 에그몰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NFT를 실물로 교환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