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웹사이트 GS샵에서 158만건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드러나면서 GS리테일은 27일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사과드린다"며 머리를 숙였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올 1월 다른 사이트에서 유출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자사 홈페이지에 다량 로그인을 시도하는 이상 징후를 발견했다. 이에 GS25 편의점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인지하고 해당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이후 GS리테일은 운영중인 모든 인터넷 사이트에서 최근 1년간의 로그(기록)를 분석했고, 그 결과 GS샵에서도 2024년 6월 21일부터 2025년 2월 13일 사이에 동일 수법으로 약 158만건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개인정보는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아이디, 이메일, 기혼 여부, 결혼기념일, 개인통관고유부호 등 총 10개 항목이고, 멤버십 포인트 및 결제수단 등 금융정보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GS리테일은 "해킹을 시도하는 IP와 공격 패턴을 즉시 차단하고, 홈쇼핑 웹사이트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도록 잠금 처리했다"며 "로그인 시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하는 동시에 해당 고객들께 비밀번호 변경을 권고드리는 안내 메시지를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GS리테일은 △정보보호 대책 위원회 발족 △정보 보호 투자 확대 △정보 보호 최신 기술 도입 및 시스템 고도화 △보안 정책 강화 △보안 전문 인력 강화 등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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