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시&박람] 24일 코엑스 '국제인공지능대전' 등

김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3-23 09:00:03
  • -
  • +
  • 인쇄
◇ 제4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장소 : 코엑스 그랜드 1층 B홀
·날짜 : 2021년 3월 24일(수) ~ 26일(금)

제4회 국제인공지능대전(이하 AI EXPO KOREA)이 오는 24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인공지능(AI)은 모든 산업과 융합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하며 미래산업의 핵심기술로 급부상하고 있다.

AI 엑스포 코리아는 AI 기술 및 솔루션 전문 전시회로 AI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 확장 및 신규 비즈니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바이어와 참가기업간의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주요 전시 품목은 △AI 요소 기술 △AI 앱 서비스 △AI 모바일 △AI 사물인터넷 △AI 로봇 등이 있다.

AI 엑스포 코리아에서는 AI 유관 국제 컨퍼런스, 교육 바이어 상담회 등이 동시에 개최된다. 또한 투자자 초청 전문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AI EXPO KOREA 홈페이지(http://www.aiexpo.co.kr)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AI 엑스포 코리아 통합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제60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2021
·장소 : SETEC (서울 학여울역)
·날짜 : 2021년 3월 25일(목) ~ 27일(토)

제60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오는 25일부터 3일간 서울 학여울역 세텍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예약 상담을 운영한다. 창업이 구체적으로 계획 된 창업자가 창업 조건을 홈페이지를 통해 입력하면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들 중 조건에 해당하는 업체와 매칭 시켜준다. 

주요 전시 품목은 △외식 부문 △비외식 부문 △도소매 부문 △서비스 부문 △점포&외식설비 등이 있다.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서는 창업 필수코스 세미나도 진행된다.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국내 창업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홈페이지(franchisesetec.co.kr)에서 사전등록한 본인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2021 코네일 엑스포
·장소 : 코엑스 B홀
·날짜 : 2021년 3월 25일(목) ~ 27일(토)

2021 코네일 엑스포가 오는 25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네일 엑스포는 국내 네일산업 활성화 및 네일 경영인들의 비즈니스 정보 교류를 위해 자리가 될 전망이다.

다양한 네일용품들도 전시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네일용품 및 액세서리 △반영구/속눈썹 및 메디컬 뷰티 △왁싱/스파 제품 및 액세서리 △기타 등이 있다.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konail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
·장소 : 엑스코 3홀
·날짜 : 2021년 3월 26일(금) ~ 28일(일)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전시회에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80여 기업이 참가한다. 대구경북침구류 특별관, 대구침장사업 트랜드관 등 특별관 구성과 함께 리빙제품, 스마트제품, 헬스케어제품, 푸드제품 등도 대거 출품될 예정이다.

수면과학 체험관, 스마트 리빙제품 체험관 등이 준비돼 있으며 침구류 리퍼상품 판매관, 침구류 및 수면상품 세일페스타 등도 동시에 열린다.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sleepfes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43회 세계유학박람회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
·날짜 : 2021년 3월 27일(토) ~ 28일(일)

제43회 세계유학박람회가 오는 27일 2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IELTS시험 주관사인 IDP에듀케이션이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안전하게 한국인 담당자와 외국인 담당자를 모두 초대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의 박람회로 개최된다. 박람회 참가국가는 호주, 영국,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아일랜드 등 6개국이다.

현장에서는 IDP 개인방역키트 및 IELTS 주관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영어학습 경품 및 모의고사권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에어팟/갤럭시 버즈를 주는 경품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제 43회 영국유학박람회의 안내 및 신청은 IDP 공식홈페이지(https://www.idp.com/korea) 및 유학박람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IDP에듀케이션 공식 카카오채널을 통해 직접 신청하거나 사전안내를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ESG;NOW] 배출량 증가한 오리온...5년내 30% 감축 가능?

국내 많은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내세우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 혹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주기적으로 발간하고 있

기후리스크가 경영리스크 될라…기업들 '자발적 탄소시장' 구매확대

기후리스크 관리차원에서 자발적 탄소배출권 시장에 참여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7일(현지시간) 글로벌 환경전문매체 ESG뉴스에 따르면

ESG 점수 높을수록 수익성·주가 우수…"지배구조가 핵심변수"

ESG 평가점수가 높은 기업일수록 중장기 수익성과 주가 성과가 경쟁사보다 우수하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서스틴베스트는 8일 발간한 보고서에서 "손

경기도, 주택 단열공사비 지원 시행..."온실가스 감축 효과"

경기도가 주택에 단열보강, 고성능 창호 설치 등의 공사비를 지원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는 '주택 패시브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ESG;스코어]지자체 ESG평가 S등급 '無'...광역단체 꼴찌는?

우리나라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세종특별자치시와 경상남도가 2025년 ESG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반면 시장이 수개월째 공석인 대구광역시

철강·시멘트 공장에 AI 투입했더니…탄소배출 줄고 비용도 감소

산업 현장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운영 최적화가 탄소감축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5일(현지시간) ESG 전문매체 ESG뉴스에 따

기후/환경

+

작년 이맘때 3℃였던 핀란드 영하 37℃...제트기류탓?

지난해 1월 기온이 3℃까지 올라가 이상고온 현상을 보였던 북유럽 국가 핀란드가 올 1월 기온이 영하 37℃까지 내려가는 극한한파에 시달리고 있다.11

호주 폭염에 산불까지...32건 산불로 35만㏊ 산림 '잿더미'

수년만의 최악의 폭염을 겪고 있는 호주 남동부에서 32건의 산불까지 발생했다.11일(현지시간) 호주 남동부 빅토리아주 전역에서 대형산불이 동시다발

석유를 향한 트럼프의 야욕…베네수엘라에 그린란드까지 접수?

석유와 자원확보를 위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야욕이 끝이 없다.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르 대통령을 체포한데 이어,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

전세계 1% '억만장자' 올해 탄소예산 열흘만에 거덜

전세계 소득상위 1%에 해당하는 부유층은 올해 허용된 탄소예산을 불과 열흘만에 모두 소진한 것으로 추산되면서, 기후위기의 책임과 형평성 논쟁이

[ESG;NOW] 배출량 증가한 오리온...5년내 30% 감축 가능?

국내 많은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내세우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 혹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주기적으로 발간하고 있

우리도 영국처럼?...국회입법조사처, 물티슈 판매금지 '만지작'

영국이 오는 2027년부터 플라스틱 성분으로 제작된 '물티슈' 판매를 전면 금지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하수 인프라와 해양 환경을 위협하는 물티슈 문

에너지

+

순환경제

+

오피니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