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쥐가 들어간 원인 자체조사 중"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해 주문한 김치 상자 안에서 살아있는 쥐가 발견돼 업체 측이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6일 YTN 보도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에 사는 제보자 A씨는 지난해 말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해 김치를 주문했다가 깜짝 놀랐다. 상자 안에서 살아있는 쥐가 나왔기 때문이다.
쥐가 들어있던 김치 상자는 이른바 '찍찍이'라고 부르는 벨크로 방식의 보냉상자에 담겨 아파트 14층 대문 앞에 놓여 있었다. A씨는 "(보냉상자는) 놔두고 상자만 들고 갔는데, 식탁에 올려놓고 칼로 자르고 뚜껑을 열었는데 뭔가 갑자기 '탁' 얼굴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쥐를 보고 심하게 놀란 A씨는 쥐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상자를 테이프로 둘러싼 채 고객센터로 연락했다. 연락을 받은 업체 측은 1시간 만에 김치 상자를 회수했다. 배송 기사는 "저희도 어떻게 된 영문인지 모르겠다"며 당황해했다.
해당 업체는 납품 업체로부터 김치를 먼저 사들인 뒤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하고 있다. 업체 측은 "김치 상자에 쥐가 들어간 원인에 대해 자체 조사 중"이라면서도 "제조와 배송 과정에서 들어갈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밝혔다.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고, 방역 체계가 갖춰진 물류창고에서 살아있는 쥐가 상자에 들어간 걸 놓칠 리 없다는 설명이다.
업체 측은 배송지가 30년 이상 오래된 아파트인 점에서 배송 이후 상자 틈(손잡이)으로 쥐가 들어갔을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된다는 생각으로 제보했다"면서 업체가 제시한 보상안은 모두 거절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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