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구매부터 충전,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 전 과정을 책임지는 통합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EV 에브리 케어'는 전기차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차는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먼저 전기차 신규 구매자에게는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에 따라 160만원의 충전혜택을 지원한다. 구매자는 충전 환경에 따라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설치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예컨대 공용충전소 이용이 잦은 도심지역 고객은 최대 160만크레딧(약 2년치 충전비)을, 단독주택 거주자는 시중가 160만원 상당의 7킬로와트(Kw)급 홈충전기 설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은 전기차 중고 시세에 대한 고객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보유 전기차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혜택이다.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구매자가 3년 이하 중고차를 매각하고 현대차로 대차할 경우 구매 당시 가격의 최대 55%를 보장해준다.
아울러 차량 출고 후 1년내 전손사고가 발생하더라도 구매자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차 교환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신차 최초 출고시 프로그램 이용동의서를 작성한 고객이 현대차 차량으로 대차할 경우 사고 차량 손실 비용 및 신차 차량 등록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손사고에 따른 대차 비용을 사실상 보전해주는 서비스로 현대차는 대차 차종과 파워트레인에 별도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다만 현대 승용·RV로 대차 시 적용되며, 제네시스 및 소상·상용은 제외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구매부터 보유,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EV 라이프 전반을 책임질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안심하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늘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