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채널 통해 새해 일출 중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새해 일출을 직관하기 위해 명소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23년 새해 첫날 해돋이 광경은 맑은 날씨 덕분에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하지만 일출 명소를 직접 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새해 첫날 해돋이를 오전 7시부터 울릉도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과학관에 따르면 새해 첫날 독도에서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26분이다. 울릉도에서는 5분 뒤인 7시 31분에 일출을 볼 수 있다. 과학관은 온라인 생중계 중 퀴즈이벤트를 열고 정답을 맞힌 시청자 중 30명을 추첨해 경품도 제공한다.
SK이노베이션도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의 마음을 담아 부산에서 2023년 계묘년 새해 첫 일출 현장을 온라인 생중계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일출 명소를 찾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주력 사업장인 울산콤플렉스(CLX)에서 바라보는 일출 장관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온라인 생중계는 1월 1일 오전 7시부터 1시간가량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생중계에 참여하는 시청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의 커피 상품권이 제공된다.
SK이노베이션은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 로비의 대형 미디어월에서도 생중계를 진행, 더 많은 국민들에게 첫 일출을 맞이하는 기쁨을 전할 예정이다.
KT 역시 새해를 맞아 서울 광화문 웨스트(WEST)사옥 미디어파사드에서 해돋이 영상을 내보낸다. KT의 2023년 해돋이 영상은 2023년 1월 1일 0시부터 1월 24일 설연휴까지 송출될 예정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