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5 국제컨벤션총회' 유치 나섰다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2:09:30
  • -
  • +
  • 인쇄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사업' 민간 제안 조감도 (자료=서울시)

서울시가 전세계 80여개 기관 1000여명의 마이스(MICE) 주최자들이 참여하는 '2025년 국제연례총회' 유치에 나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2025년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의 서울 유치를 위해 총 6개 기관이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유치위원회를 발족한다고 4일 밝혔다.

1963년 설립된 '국제컨벤션협회(ICCA)'는 세계 최대 국제 컨벤션 네트워크·데이터를 보유한 컨벤션 전문 국제기구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부를 두고 있다. 매년 ICCA 통계보고서를 발간해 전세계 국가 및 도시의 국제회의 개최순위를 발표하고 연례총회를 개최, 세계 마이스 업계 선도를 위한 전략적 논의 및 전문가 교육 등을 이어가고 있다.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 유치위원회는 서울특별시와 △서울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한국마이스협회 △코엑스 △파르나스호텔, 공공기관·국내 마이스 관련 업계로 조직된다. 6개 기관은 상호협력 하에 총회 유치 활동을 유기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양해각서에는 최종 개최지 선정 시까지 각 기관은 공동 홍보마케팅, 현장답사 등 유치 활동 전반에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으며 유치위원회는 4일 발족식을 시작으로 9월 15일까지 유치제안서를 제출하고 회원사 간담회, 온오프라인 홍보 등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진행한다.

최종 개최도시는 2024년 5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릴 세계 최대 마이스박람회인 'IMEX Frankfurt'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가 2025년 서울에서 개최되면 80여개 기관의 국내외 마이스 관계자가 서울에 모이므로, 향후 전시·컨벤션 관련 국제회의 또는 행사의 신규 유치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회 유치를 계기로 잠실, 서울역, 마곡 등에 2030년까지 조성될 예정인 '마이스 인프라' 확충을 앞두고 전세계 컨벤션 관계자를 대상으로 선제적 마케팅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는 "전세계 마이스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ICCA 총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서울 관광 마이스 업계에 상당한 경제·사회적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며 "2025년 ICCA 총회가 서울에서 열릴 수 있도록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민관이 협력해 세계 최대 규모의 컨벤션 국제기구 총회를 서울에 유치, 마이스 선도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세계 마이스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대표도시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LG전자, 인니서 음식물쓰레기 저감 캠페인

LG전자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LG전자는 지난 3월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데 이

올 1분기 '1금융권 ESG경영' 관심도 상승...1위는 신한은행

올 1분기 제1금융권 은행 가운데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빅데이터 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1~3월

서스틴베스트 "지속가능성 공시, 데이터 기반 제시해야"

ESG 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지난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재무중대성과 지속가능성 공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서울시 청년먹거리 지원 ’나눔 냉장고’ 확대 운영

CJ제일제당이 지역사회 청년의 식품 안정성과 영양 개선에 본격 나선다.CJ제일제당은 식생활 취약 청년 계층에게 식재료를 지원하는 '나눔 냉장고' 캠

탄소 3만6000톤까지 빨아들인다...세계 최대 진공청소기 가동

이산화탄소를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산화탄소 직접공기포집(Direct Air Capture·DAC) 시설이 가동됐다.8일(현지시간) 미국 CNN

롯데칠성음료 제품 7종 '저탄소제품' 인증획득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아이시스8.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7종의 음료에 대해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저탄소제품은 환경성적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