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자 가운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차상위계층 이하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이다. 보혐 가입자는 보험료를 연 1만원만 납부하면 되고, 최대 가입 기간은 3년이다.
LG유플러스는 '우체국 알뜰폰 통신 나눔' 활동을 사회공헌 차원에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우체국 알뜰폰 통신 나눔'은 2021년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공익재단, 큰사람커넥트와 함께 취약계층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비 전액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이번 활동을 위해 큰사람커넥트는 '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를 출시했다. 요금제는 월기본료 1만3200원에 음성통화·문자 기본제공, 데이터 4GB(소진 후 400kbps로 무제한)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네 기관은 12개월 기준 1인당 15만8400원, 1000명에게 총 1억5840만원을 공동 지원한다.
'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는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자라면 신규는 물론 기존 가입자도 누구나 알뜰폰을 판매하는 전국 1300여개 우체국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알뜰폰 판매 우체국은 '인터넷우체국'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취약계층 고객의 부담없는 통신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우정사업본부를 비롯한 기관들과 협력 모델을 공고히 하고, 향후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원 LG유플러스 MX혁신그룹장은 "이번 우체국 알뜰폰 통신 나눔 활동으로 취약계층 고객의 통신비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을 비롯한 사회공헌 활동과 알뜰폰 활성화 및 고객 편익 증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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