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파트너십을 AI홈부터 모빌리티, 커머설 등으로 확장한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최대 전자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LG 월드 프리미어'에서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CES 개막에 앞서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행사다. LG전자는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을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고,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사 관계자 등 총 1000여명이 현장 참석했다.
조주완 CEO는 이날 기조연설에서 LG전자의 제품과 이로부터 얻게 되는 고객 인사이트에 MS의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공감지능 통합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등장한 저드슨 알소프(Judson Althoff) MS 수석부사장 겸 최고사업책임자(CCO)는 "스마트한 제품과 서비스로 일상의 변화를 만드는 LG전자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단순한 기술 협업을 넘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적인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집, 차량, 호텔, 사무실 등의 공간에 활용되는 AI 에이전트 개발·고도화에 협력한다. LG전자는 이동형 AI홈 허브 'Q9'가 고객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MS의 음성인식·합성 기술을 적용해왔다. Q9이 고객의 다양한 억양, 발음, 구어체적 표현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더해 고객을 이해하고 상호작용할 뿐 아니라, 고객의 선호도까지 예측하는 AI 에이전트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알소프 수석부사장은 'AI 데이터센터'(AI DC) 분야 협업 계획도 밝혔다. LG전자의 초대형 냉방 기술인 '칠러'(Chiller)와 AI DC용 솔루션이 DC 핵심 인프라로 부상한 데 따른 것이다. 두 회사는 MS가 구축하는 차세대 AI DC에 필수 기술인 열관리, 칠러 등에서 협업한다.
또 조주완 CEO는 AI 홈의 두뇌 역할을 해줄 AI 에이전트 'LG 퓨론'(FURON)의 성능을 더 진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주거·자동차 등 여러 분야에 AI 기술 적용 사례를 소개하면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기업간 거래(B2B) 모두 AI 기반으로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조주완 CEO는 "LG전자의 궁극적인 목표는 언제 어디서나 공감지능을 통해 총체적인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라며 "우리 삶이 AI로 어떻게 변화하든, AI를 기반으로 '라이프스굿'(Life's Good)이라는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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