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피부의 보습을 위해 바르는 바디로션이 제품에 따라 보습력에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구매시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바디로션 1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용 전후 수분함유량 변화값을 기준으로 보습력을 평가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과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평가대상 20개 제품은 사용감에서 별 차이가 없었다. 바디로션의 사용감을 5점 척도로 설문평가했더니 고르게 펴 발라지는 정도인 발림성, 흡수력, 촉촉함이 대체로 높고 끈적임이 많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발림성과 촉촉함의 경우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가 각각 4.2점, 4.0점으로 가장 높게 나왔다.
흡수력은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과 유니레버의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LG생활건강의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 아모레퍼시픽의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 등 4개 제품이 3.8점으로 상대적으로 빠르게 흡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끈적임은 전제품이 보통 수준이었다. 바이어도르프의 '니베아 인텐시브 바디로션'과 유니레버의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그리고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가 2.9점으로 상대적으로 끈적임이 적었다.
중금속·보존제에 대한 안전성과 알레르기 유발성분 등의 표시와 용기 내구성에서는 모든 제품이 기준을 충족했다.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은 갈더마의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1개 제품만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다. 나머지 제품은 재활용 보통 이하 등급이었다.
가격은 제품에 따라 최대 2.5배 차이가 났다. 100mL(g)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한 결과 LG생활건강의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이 3225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BSK코퍼레이션의 '더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이 8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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